'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만드는 열린 교육환경' 조성
  • ▲ 오산교육재단-매홀초, 지역 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오산교육재단제공
    ▲ 오산교육재단-매홀초, 지역 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오산교육재단제공
    (재)오산교육재단은 매홀초등학교와 지역사회 교육자원의 효율적 활용과 공공교육 기반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재단이 추진 중인 다양한 교육사업의 원활한 운영뿐 아니라 매홀초의 유휴 교실과 체육관 등을 교육공간으로 활용함으로써 학교와 지역이 함께하는 열린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교육사업 운영을 위한 학교시설 제공 △공간 활용에 따른 안전관리 및 원상복구 원칙 준수 △교육 일정 및 공간 배치 협의 △교육사업과 연계한 학교 교육활동 참여 지원 △학교-지역사회 협력 모델 발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단순한 공간 제공을 넘어 지역사회가 학교와 유기적으로 협력하는 지속 가능한 공공교육 생태계 구축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영빈 매홀초 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공간이 학생과 시민이 함께 배우는 열린 학습장으로 확장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손잡고 학교현장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진수 오산교육재단 상임이사는 “학교와 재단이 함께 지역의 미래인 아이들을 위한 더 나은 교육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며 “지역사회 교육 발전을 위해 흔쾌히 협력해준 매홀초에 깊은 감사”를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