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기업 및 제품 체험 기회 제공
  • ▲ 사회적경제 주간행사 시민참여프로그램 이미지ⓒ화성시 제공
    ▲ 사회적경제 주간행사 시민참여프로그램 이미지ⓒ화성시 제공
    화성특례시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 확산과 체험 기회 제공을 위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 ‘가치,잇다; 함께하는 사회적경제’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8월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하며,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을 체험하고 일상에서 그 가치를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운영 방식은 기업 방문 체험(탐험형)과 제품 체험(제품형) 등 두 가지다.

    탐험형은 참가자가 사회적경제기업을 방문해 공정무역커피 제조, 업사이클링 등 다양한 활동을 1~2시간가량 체험하는 방식으로, 주로 가족 단위로 운영된다. 제품형은 친환경 세제나 지역농산물 등 사회적경제 제품을 택배로 받아 체험하는 방식이다.

    신청은 오는 16일까지 모집 포스터에 기재된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며, 참가자는 행사 운영 홈페이지(www.hsse-map.kr)에서 퀴즈에 참여한 후 자신과 어울리는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 선정 결과는 오는 21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프로그램 종료 후 우수 후기로 선정된 30팀에는 9월 열릴 ‘사회적경제 나눔장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화성시는 이번 프로그램이 단순 체험을 넘어 퀴즈 참여, 후기 작성 등 시민 참여형 이벤트를 포함해 사회적경제를 더욱 친근하고 흥미롭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손세영 화성시 기본사회담당관은 “사회적경제가 다소 어렵고 생소했던 시민들도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쉽게 접근하고 의미를 되새길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시민이 참여해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함께 느껴 보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