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활용 가능한 데이터 분석 및 AI 응용기술 실습 중심으로 교육
  • ▲ 인공지능 실무 인재 양성 2단계 트랜스포메이션 과정 교육생 모집 포스터ⓒ평택시 제공
    ▲ 인공지능 실무 인재 양성 2단계 트랜스포메이션 과정 교육생 모집 포스터ⓒ평택시 제공
    평택시는 지역제조기업의 인공지능(AI) 전환(AX)을 선도할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해 ‘AI 트랜스포메이션 과정’ 교육생을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평택시가 추진 중인 3단계 AI 인재 양성 프로그램 중 두 번째 단계로, 반도체·모빌리티 등 첨단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기업의 AI 도입 확대를 목표로 한다. 특히 산업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데이터 분석 및 AI 응용기술을 실습 중심으로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육 대상은 평택시 거주자 또는 평택시 소재 기업 재직자와 (예비)창업자다.

    교육은 오는 9월까지 평택대학교에서 야간에 진행되며, 바쁜 직장인을 고려해 오프라인과 온라인 교육을 병행한다.

    앞서 평택시는 지난 11일 AI 기초교육인 1단계 ‘AI 리터러시 과정’을 마쳤으며, 오는 9월에는 고급 프로젝트 역량을 기르는 3단계 ‘AI 마스터 과정’도 개설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오는 19일까지 홍보 포스터에 안내된 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AI가 생존전략이 된 시대, 산업 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해 평택을 미래산업 중심도시로 만들겠다”며 “지역 제조업 혁신을 견인할 핵심 인재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