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산 SRGH사랑의병원 관계자들이 5일 혈관인터벤션시술실 문을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RGH사랑의병원 제공
    ▲ 안산 SRGH사랑의병원 관계자들이 5일 혈관인터벤션시술실 문을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RGH사랑의병원 제공
    경기 안산 SRGH사랑의병원(칠석의료재단)이 혈관인터벤션시술실을 열고 고성능 혈관조영 장비 2호기를 도입해 안전·신속한 시술을 진행한다.

    SRGH사랑의병원은 5일 독일 지멘스사의 최첨단·고성능 장비인 SIEMENS Artis Q Ceiling System(지멘스 아티스큐 세일링 시스템)를 혈관조영 장비 2호기로 도입했다.

    이는 지난 7월 개소한 심뇌혈관중재시술실의 Philips Azurion 7B 20(필립스 디지털 혈관조영 진단기기)에 이어 추가 도입한 장비다.

    지멘스 아티스큐 세일링 시스템은 지멘스만의 고유한 기술이 탑재된 Flat emitter를 통해 매우 적은 선량으로도 뛰어난 품질의 영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복잡한 시술을 간편하게 도와주는 고급 어플리케이션을 탑재했다.
  • ▲ 안산 SRGH사랑의병원이 최근 도입한 혈관조영장비 2호기인 독일 지멘스사의 SIEMENS Artis Q Ceiling System(지멘스 아티스큐 세일링 시스템). ⓒSRGH사랑의병원 제공
    ▲ 안산 SRGH사랑의병원이 최근 도입한 혈관조영장비 2호기인 독일 지멘스사의 SIEMENS Artis Q Ceiling System(지멘스 아티스큐 세일링 시스템). ⓒSRGH사랑의병원 제공
    심뇌혈관센터·지역응급의료기관·췌담도검사실 등에서 운영하는 진료·입원·시술 ONE-STOP 시스템이 혈관인터벤션시술실로 확장됨에 따라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투석혈관 개통술, 정맥혈전증 치료 및 스텐트 삽입술, 자궁근종/골반울혈증후군 색전술, 정계정맥류 색전술, 전립선비대증 색전술, 말초동맥 재개통술, 각종 낭종 치료 및 배액관 관리, 중심 정맥관 삽입 등이 가능해졌다.

    SRGH사랑의병원은 심뇌혈관센터 및 심뇌혈관중재시술실을 개소한 지 1년 만에 심뇌혈관중재시술 2500례를 달성했다.

    특히, 지난 1월 췌담도검사실을 개소해 SHIMADZU SONIALVISION G4 Lx edition(시마즈사 소니얼비전 지포) 장비를 도입한 후 더욱 적극적으로 ERCP, EUS, ESD 등 소화기질환을 치료하는 데 힘쓰고 있다.

    SRGH사랑의병원은 안산시 상록구의 유일한 종합병원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담당하고 있으며, 심장·뇌·혈관 등 중증 환자들의 골든타임을 위해 24시간 운영하고 있다.

    SRGH사랑의병원 김형철 진료과장은 "혈관인터벤션시술실의 전문성과 지멘스 아티스큐 세일링 시스템의 기술력이 만나,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앞으로도 사랑의병원 혈관·인터벤션 센터는 전문 의료진과 헌신적인 팀원들의 유기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환자 한 분 한 분께 최선의 결과를 제공하는 센터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