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정책·예산·현안 협의로 실질적 교육정책 추진 도모
  • ▲ (왼쪽부터)이용호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총괄수석부대표, 최종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백현종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 이용욱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총괄수석부대표가 19일 오전 수원 광교의 한 식당에서 만나 조찬 간담회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제공
    ▲ (왼쪽부터)이용호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총괄수석부대표, 최종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백현종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 이용욱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총괄수석부대표가 19일 오전 수원 광교의 한 식당에서 만나 조찬 간담회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제공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변화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정책 공감대와 실행력 강화를 위해 경기도의회와 자리를 같이했다.

    임 교육감은 19일 최종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용욱 민주당 총괄수석부대표, 백현종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 이용호 국힘 총괄수석부대표와 조찬 간담회를 갖고 경기교육의 현안과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임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경기도교육청-경기도의회 여·야·정 협치위원회' 구성과 운영을 공식 제안했으며, 양당 대표단은 경기교육의 미래를 위해 경기교육청과 경기도의회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이 필요하다는 데 뜻을 모았다.

    향후 양 기관은 협치위원회를 통해 △주요 정책과 조례안 △예산안 △사회적 현안 등을 사전에 논의하고 합의점을 찾아가는 구조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임 교육감은 '학교 디지털 인프라 고도화, 대입 제도 개선을 위한 인공지능(AI) 서술·논술형 평가 시스템' 등 주요 현안을 제시해 경기도의회와 함께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경기교육청은 이번 만남을 계기로 경기도의회와 상호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고 학생과 지역사회를 위한 실질적인 교육정책 구현과 미래지향적 교육정책 실현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