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내 문화 불균형 해소 및 지역 공연문화 활성화 목표
  • ▲ 경기아트센터 '2024 예술즐겨찾기' 양평 공연 모습. ⓒ경기아트센터 제공
    ▲ 경기아트센터 '2024 예술즐겨찾기' 양평 공연 모습. ⓒ경기아트센터 제공
    경기아트센터가 수원을 벗어나 경기도 전역을 찾아 다양한 공연을 이어간다.

    경기아트센터는 올 하반기 경기도예술단의 찾아가는 공연 '예술 즐겨찾기'사업을 시행한다.

    '예술 즐겨찾기'는 경기도극단·경기도무용단·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경기팝스앙상블로 구성된 경기도예술단의 우수 공연을 경기도 31개 시·군 소재 주요 공연장에서 상연하는 사업이다.

    올 하반기에는 상반기 공연을 완료한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를 제외한 경기도극단·경기도무용단·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경기팝스앙상블의 공연이 진행된다.

    오는 9월5일 의정부 예술의전당에서 열리는 '경기필하모닉 클래식 콘서트'를 시작으로 가평·파주·포천·남양주 등 경기도 전역의 다양한 공연장에서 공연을 이어간다.

    이번 공연을 통해 경기도예술단의 우수 공연 작품을 경기도 전역의 지역공연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기대를 모은다.

    김상회 경기아트센터 사장은 "경기도예술단의 우수 공연을 경기도 전역으로 확산해 지역의 공연문화를 활성화하는 문화·예술 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하겠다"며 관심과 응원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