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주최, 운영 성과-우수사례 평가서 모범사례로 인정
  • ▲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선정사업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아리아리ⓒ안성시청소년수련관 제공
    ▲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선정사업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아리아리ⓒ안성시청소년수련관 제공
    안성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아리아리’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가 주관한 2025년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선정사업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사업은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대상으로 운영 성과와 우수사례를 평가해 모범사례를 표창하는 것으로, 전국 868개 청소년운영위원회가 대상이다.

    유가영 안성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아리아리’는 정기회의를 통해 시설 운영 개선을 제안하고 청소년 의견 수렴 창구로서 역할을 성실히 수행한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청소년들이 직접 실태조사를 진행해 잡지 형태로 발간한 자료가 안성시 청소년 정책의 기초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한 성과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윤가영 위원장은 “우리의 작은 의견이 실제 변화를 만들어낸다는 점에서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자리를 더 많이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조인호 안성시청소년수련관 관장은 “이번 수상은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운영에 참여한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청소년과 함께하는 열린 운영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