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소비로 지역경제 활력 도모
  • ▲ 더 좋은소비 페스타 포스터ⓒ안성시 제공
    ▲ 더 좋은소비 페스타 포스터ⓒ안성시 제공
    안성시가 오는 5~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스타필드 안성 센트럴 아트리움 1층에서 ‘2025 안성시 더 좋은소비 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 기업과 함께하는 ‘착한 소비’ 실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속 가능한 소비문화 확산을 목표로 마련됐다. 안성시는 시민들이 직접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즐기는 소비, 나누는 소비’의 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장에서는 지역 사회적경제 기업이 생산한 칠보 공예품, 친환경 생활용품, 공정무역 제품, 지역 특산 먹거리 등이 전시·판매된다. 

    또한 마술 공연, 클래식 공연, 보석함 제작 체험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시민 참여형 이벤트도 운영된다.

    특히 행사 기간에는 구매 금액대별 현장 쿠폰 지급 이벤트가 마련돼 일정 금액 이상을 구매한 시민들에게는 즉시 사용 가능한 체험 쿠폰이 제공된다. 

    이를 통해 참가 기업 부스의 매출 증대는 물론 시민들이 다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선순환 효과가 기대된다. 아울러 행사에서 발생하는 매출의 일부는 지역사회에 기부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세부 프로그램은 안성시 공식 홈페이지(www.anseong.go.kr)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는 시민활동통합지원단 사회적경제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안성시 관계자는 “이번 페스타는 단순한 소비 행사를 넘어 지속 가능한 소비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높이고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누구나 즐기면서 참여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