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국가지질공원의 가치와 매력 한눈에! 스탬프투어·공연 등 체험 프로그램 운영도
  • ▲ 전곡항 지질탐방로 모습ⓒ화성시 제공
    ▲ 전곡항 지질탐방로 모습ⓒ화성시 제공
    화성특례시는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전곡항지질탐방로 입구에서 ‘전곡항지질탐방로 홍보 이벤트’를 개최한다.

    행사는 신규 관광자원으로 조성된 전곡항지질탐방로를 널리 알리고 시민과 관광객들이 지질공원의 가치를 쉽고 즐겁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행사에서는 지질탐방로 및 지질공원 홍보 부스, 지오파트너 홍보 부스, 스탬프투어 및 룰렛 이벤트, 오프닝 및 상설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스탬프투어 완주자에게는 룰렛 이벤트 참여 기회가 주어지며, 이를 통해 △서해랑케이블카 탑승권 △코리요 발매트 파우치 등 다양한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탐방로 걷기, 포토존 촬영, 공연 관람 등 가족·연인·친구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화성시는 이번 행사가 전곡항지질탐방로를 포함한 화성국가지질공원의 인지도를 높이고 지역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김명숙 화성시 관광진흥과장은 “전곡항지질탐방로는 화성의 아름다운 해안선과 독특한 지질자원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명소”라며 “시민과 관광객들이 지질의 가치를 즐겁게 배우고, 화성의 자연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