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26일 국화 전시, 곤충 체험, 공연 등 가족맞춤형 치유 프로그램 풍성
  • ▲ 우리꽃식물원 가을소풍 안내 포스터ⓒ화성시 제공
    ▲ 우리꽃식물원 가을소풍 안내 포스터ⓒ화성시 제공
    깊어가는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2025 가을소풍’이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화성 우리꽃식물원에서 열린다.

    행사는 시민들이 가족·친구와 함께 자연 속에서 여유와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했으며, 우리꽃식물원을 화성 서부권 보타닉가든의 중심 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한 취지를 담고 있다.

    식물원 광장과 야외 화단에는 형형색색의 국화 분재와 국화 형상작이 전시돼 향기로운 가을 풍경을 연출한다. 숲속체험관에는 식물 세밀화 작품이 전시돼 예술과 자연이 조화된 감성 공간을 선보인다.

    어린이와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곤충 전시도 마련됐다. 장수풍뎅이·사슴벌레·메뚜기 등 다양한 곤충과 일부 파충류를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어 생태계의 다양성과 생명 존중의 가치를 배울 수 있는 체험의 장이 될 전망이다.

    또한 메인 무대에서는 난타·마술·비보이와 어린이 치어리더 공연 등 흥겨운 문화 공연이 이어져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한다. 

    행사장 한편에서는 푸드트럭 2대를 운영해 간편식과 디저트를 제공한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이번 가을소풍은 일상에 지친 시민들에게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치유의 시간이 될 것”이라며 “우리 꽃의 아름다움과 생태 보존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우리꽃식물원을 시민의 삶에 자연과 문화의 향기가 스며드는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