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와 그림책으로 여는 세대 공감 독서문화축제
  • ▲ ‘2025 제12회 오산시 도서관 북페스티벌’ 포스터ⓒ오산시 제공
    ▲ ‘2025 제12회 오산시 도서관 북페스티벌’ 포스터ⓒ오산시 제공
    2025 제12회 오산시도서관 북페스티벌’이 오는 11월8일 꿈두레도서관에서 개최된다.

    올해 북페스티벌은 ‘동화 페스타’를 주제로, 동화와 그림책을 매개로 한 공연·체험·전시·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독서문화축제로 꾸며진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마술쇼·버블쇼·벌룬쇼를 비롯해 시민자원봉사자가 참여하는 하모니카 작은음악회, 그림책 빛그림 공연 등이다. 또한 ‘옛이야기 그림책’ ‘손끝에서 태어난 동화 속 주인공’ ‘시골쥐 서울구경’ 그림책 원화 전시 등 다양한 전시 마당이 운영된다.

    특히 동화 속 주인공 복장으로 참여한 어린이에게는 폴라로이드 사진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며, 도서 교환전 등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풍성하게 마련된다.

    올해는 시민자원봉사자와 시민독서단체, 학교 동아리 등이 함께 참여해 어린이와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체험 부스를 운영해 시민과 도서관이 함께 만들어가는 참여형 축제로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무료로 진행되며 사전 신청 없이 현장 참여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오산시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꿈두레도서관으로 하면 된다.

    오산시 관계자는 “북페스티벌은 시민 누구나 책과 가까워질 수 있는 특별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도서관이 생활 속 문화 중심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