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가치 지역사회에 확산하길"
  • ▲ 지난 23일 경기대 최호준홀에서 열린 제2기 ESG선도대학 수료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대 제공
    ▲ 지난 23일 경기대 최호준홀에서 열린 제2기 ESG선도대학 수료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대 제공
    경기대학교는 지난 23일 경기대 최호준홀에서 ‘제2기 ESG선도대학’ 수료식을 개최됐다. 

    이번 수료식은 ESG(환경, 사회, 거버넌스) 핵심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 ESG선도대학 교육과정의 성과를 기념하고 ESG 가치를 지역사회에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제2기를 맞이한 ESG선도대학은 대학의 전문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ESG경영을 선도하는 핵심 인재를 양성하고 경기도에 ESG가치 확산을 도모하고자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주최하고 경기대가 주관한 사업으로, 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총 24차에 걸쳐 120시간의 교육과정으로 운영됐다. 

    수료식에서는 성과보고를 시작으로 우수 수료생 시상, 수료증 전달 등이 진행됐다.

    이윤규 경기대학교 총장은 수료식에서 “본 과정을 통해 배출된 ESG인재들이 기업과 사회의 지속가능성을 함께 고민하고 실행하면서 지역사회의 변화를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양호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원장은 “ESG선도대학은 교육을 넘어 실천으로 이어지는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경기도의 ESG 확산과 사회적경제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