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용창(가운데) 시의회 교육위원장이 시교육청 산하 공공도서관과 해외도서관 MOU 체결 협력 방안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인천시의회 제공
    ▲ 이용창(가운데) 시의회 교육위원장이 시교육청 산하 공공도서관과 해외도서관 MOU 체결 협력 방안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인천시의회 제공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는 영국 런던 뉴몰든 도서관과 교류 협력을 위해 양해각서(MOU) 체결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시의회는 최근 이용창 위원장과 시교육청 산하 도서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열고, 뉴몰든 도서관과 실질적인 협력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회의는 지난 9월 교육위원회가 영국과 프랑스의 교육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한 공무국외출장의 후속 조치의 일환이다.

    회의에서는 △한·영 도서 및 문화자료 교류, 한국문학 및 한국어 코너 설치 △현지 한국 커뮤니티 및 학생·시민 대상 교류 프로그램 추진 △상호 방문 연수 및 도서관 운영 노하우 공유 등의 협력 방안이 논의됐다.

    인천시 교육위원회는 그간 해외 도서관 벤치마킹과 국제교류 확대를 지속 추진해왔으며 이번 뉴몰든 도서관 협력 논의도 그 연장선상에서 이뤄졌다.

    이용창 시의회 교육위원장은 “이번 영국 뉴몰든 도서관과의 MOU 논의를 계기로 인천시교육청 산하 도서관들이 국제적 교류를 확대하고, 시민들께 한층 다양한 독서·문화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