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자 전원에게 ‘빽다방 1만원 모바일 금액권’ 증정연말정산 세액공제, 지역특산물 답례품까지 ‘3중 혜택
  • ▲ 빽다방 제휴 이벤트 포스터ⓒ안성시 제공
    ▲ 빽다방 제휴 이벤트 포스터ⓒ안성시 제공
    안성시는 고향사랑기부제 민간 플랫폼 위기브(이하 ‘위기브’)와 함께 오는 12월31일까지 더본코리아 계열 브랜드 빽다방과 특별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빽다방 전용 고향사랑기부제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10만 원 이상 기부한 시민에게 빽다방 모바일 금액권 1만 원권을 증정하는 것이 핵심이다. 기부자는 금액권 외에도 연말정산 세액공제와 지역특산물 답례품까지 ‘3중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세액공제는 10만 원까지 100%, 초과 금액은 16.5%가 적용되며, 답례품은 기부금액의 30% 한도 내에서 선택할 수 있다. 모바일 금액권은 매주 금요일 순차적으로 발송하며, 공휴일일 경우 영업일 기준 익일 지급된다. 

    이벤트 참여 여부는 위기브 마이페이지 내 ‘기부 내역 조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반드시 빽다방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기부해야 대상자로 인정된다.

    안성시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확대하고, 시민들이 지역 발전에 직접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다른 지자체에 연간 최대 20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도록 한 제도다. 기부자는 지정기부를 통해 특정 지역의 사업을 직접 선택해 기부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