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층 은퇴 후 제2의 인생 설계 지원한 프로그램 성과 공유
  • ▲ 2025년 하반기 화성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수료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화성시 제공
    ▲ 2025년 하반기 화성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수료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화성시 제공
    화성특례시는 25일 협성대에서 ‘화성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2025년 하반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은 중장년층의 은퇴 후 제2의 인생 설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고 참여자들의 성취를 축하하기 위해 마련했다.

    화성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는 협성대의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상담, 교육, 건강관리, 커뮤니티 활동, 사회 참여 및 일자리 연계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장년 지원사업이다. 중장년층이 은퇴 전후 새로운 삶을 설계할 수 있도록 통합적 지원을 제공하며, 경기도와 화성시가 공동으로 추진하고 협성대 산학협력단이 위탁운영한다. 

    2025년 하반기 정규 교육과정은 ‘목가구 제작’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 블로그 챌린지’ ‘드론 전문가 되기’ ‘창업준비 A to Z’ 등 18개 과정으로 운영됐다. 이번 과정에는 254명의 교육생이 참가했다.

    수료식에서는 참가자들이 서로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커뮤니티 행사도 마련됐다.

    차기 화성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정규 교육과정은 오는 2026년 3월부터 6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참가 및 문의는 화성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로 하면 된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중장년 세대가 새로운 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중장년의 인생 2모작 성공을 위해 특례시 위상에 걸맞은 지원체계를 책임감 있게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