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콘텐츠 산업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 전략 추진
  • ▲ 경기콘텐츠진흥원 전경. ⓒ경콘진 제공
    ▲ 경기콘텐츠진흥원 전경. ⓒ경콘진 제공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은 오는 30일 공식 누리집 및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6년 경기도 콘텐츠 산업 지원 사업의 안내자료를 공개한다.

    경콘진은 올해 ‘AI 기반 콘텐츠 산업 전환’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양대 전략으로 설정하고, 콘텐츠 기업의 전 주기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2026년 지원 사업은 △AI 콘텐츠 산업 강화 △글로벌 경쟁력 강화 △성장 지원 인프라 구축(펀드·법률·자금)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특히 AI 기술을 산업 전반에 내재화해 기획부터 유통까지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국내 성과 중심의 지원 방식에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전제로 한 육성 구조로의 전환에 집중한다.

    탁용석 경콘진 원장은 “2026년은 AI 기술을 통한 제작 효율성 제고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기획 단계의 상향 표준화가 핵심이 될 것”이라며 “경기도 콘텐츠 기업들이 AI 활용 역량을 갖춘 산업형 인재를 확보하고, 수출과 투자 유치 중심의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전략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콘텐츠 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30일 오전 10시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youtube.com/@gcontv)과 경콘진 누리집(www.gc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