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적이고 지속 가능한 공연예술환경 조성
  • ▲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 아이누리극장 전경(자료사진)ⓒ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 제공
    ▲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 아이누리극장 전경(자료사진)ⓒ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 제공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와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ASSITEJ KOREA)는 어린이·청소년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 및 공연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은 어린이·청소년에게 더욱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전문적이고 지속 가능한 공연예술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공연 및 문화·예술 콘텐츠 교류 △어린이·청소년 공연 관련 프로그램 자문 및 정보 공유 △공동 행사 및 사업 추진 시 상호 지원·홍보 협력 △기타 협력 필요 사항 등에 대해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는 키즈 체험관, 어린이 전용 극장, 전시 공간 등을 갖춘 어린이 복합문화공간으로, 어린이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ASSITEJ KOREA는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한국본부로, 어린이·청소년 공연예술 발전을 위해 공연·축제 개최, 국제 교류 등의 사업을 펼친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각자의 전문성을 결합해 지역문화 발전을 도모하고 어린이·청소년에게 수준 높은 공연예술과 풍부한 문화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조인상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장은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와 협력해 어린이·청소년 공연 콘텐츠의 질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아이들이 문화·예술을 자연스럽게 접하며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