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편 출품해 1등급 4편, 2등급 2편 등 14편 입상에듀테크 활용 수업 등 디지털교육 현장 안착 결과
  • ▲ 경기도교육청 전경. ⓒ경기도교육청 제공
    ▲ 경기도교육청 전경.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이 ‘제17회 교육정보화연구대회(디지털교육연구대회)’에서 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됐다.

    도교육청은 에듀테크 활용 수업 실천 사례 발굴과 수업 개선을 위한 교육정보화연구대회에서 총 21편을 출품해 14편이 입상하며 우수교육청(전국 2위)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교육정보화연구대회는 교육부 주최,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주관으로 ▲디지털학습 ▲교육용 SW·AI ▲학교경영 세 분과로 운영됐으며, 시・도교육청 대회를 거친 후 전국대회를 진행했다. 

    도교육청은 이번 전국대회에 총 21편을 출품해 1등급(교육부장관상) 4편, 2등급(한국교육학술정보원상) 2편, 3등급(한국교육학술정보원상) 8편 등 총 14편 입상으로 우수교육청에 이름을 올렸다. 

    이는 경기교육이 디지털 대전환 시대, 학생 맞춤형 교육을 위해 인공지능 기반 교수・학습 플랫폼을 운영하고 에듀테크 활용 수업을 활성화하는 등 디지털 기술을 빠르게 접목한 노력의 결과다. 

    하미진 도교육청 미래교육담당당관은 “올해 우수교육청으로 인정받은 것은 인공지능・디지털 교육이 현장에 안착되고 있는 결과”라며 “에듀테크 활용 수업과 디지털 안전과 윤리, 책임과 소통 등 디지털 시민교육이 현장에 정착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