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어 '경기미래교육을 세계로 펼칩니다' 영상최근 유행 쉽고 재밌는 D-day 영상 연속 공개"국제포럼 의미 쉽고 재미있게 전달 위해 노력"
  • ▲ 경기도교육청이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을 40일 앞두고 게시하고 있는 디데이(D-Day) 영상 캡쳐. ⓒ경기도교육청 제공
    ▲ 경기도교육청이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을 40일 앞두고 게시하고 있는 디데이(D-Day) 영상 캡쳐.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이 오는 12월 2일부터 4일까지 열리는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을 40일 앞두고 디데이(D-Day) 영상을 추가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국제포럼을 40일 앞두고 도민과 교육가족 모두의 기대감을 높이고자 제작했다.

    영상에는 도교육청 소속 특수교사가 참여해 수어(手語)로 포럼의 포용적 가치를 강조하며 '경기미래교육을 세계로 펼칩니다'라는 메시지를 표현하고 있다.

    이처럼 도교육청이 10일마다 연속 게시하는 디데이 영상은 최근 유행하는 짧은 동영상 형식(쇼츠)으로 제작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영상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다양한 경기교육가족 구성원들이 함께 참여하고 있다.

    제작한 영상은 경기도교육청 유튜브(채널 GOE)와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도 게시해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포럼 60일을 앞두고 제작한 영상(D-60)은 "교육의 미래라는 퍼즐을 완성시켜 줄 마지막 조각은 경기도교육청"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인스타그램 기준 조회수 40만 이상을 기록, 디데이 시리즈 중 가장 높은 관심을 받았다.

    또 다른 디데이 영상으로는 △우주에서 포럼 장소인 수원컨벤션센터까지의 여정 영상(D-100) △도교육청과 유네스코의 상징물 제시로 두 기관의 협력을 감각적으로 소개한 영상(D-90) △경기영상과학고 배구부 동아리와 협업한 영상(D-80) △포럼 일정과 주요 정보를 휴대전화 화면에 담아 리듬감 있게 전달한 영상(D-70) △임태희 교육감과 도교육청 직원이 함께 참여한 영상(D-50) 등이 있다.

    이길호 경기도교육청 홍보기획관은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의 의미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더 많은 도민과 교육가족이 국제포럼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활용해 적극 홍보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