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조종(RC)스포츠경기장과 파크골프장 등 조성
  • ▲ 송도 달빛공원에 들어설 무선조종(RC) 스포츠경기장 조감도. 국제 대회를 열 수 있는 온로드·오프로드 서킷이 조성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제공
    ▲ 송도 달빛공원에 들어설 무선조종(RC) 스포츠경기장 조감도. 국제 대회를 열 수 있는 온로드·오프로드 서킷이 조성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제공
    인천경제자유구역인 송도국제도시에 무선조종(RC) 스포츠경기장과 파크골프장을 조성하는 달빛공원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내년 12월까지 송도 달빛공원에 RC스포츠경기장과 18홀 규모의 파크골프장을 조성한다.

    인천경제청은 우선 사업비 35억 원을 들여 2만㎡ 규모의 공원 터에 RC스포츠경기장을 건립해 국제대회를 열 수 있는 규격의 온로드·오프로드 서킷을 조성하기로 했다.

    또 사업비 30억 원을 투입해 18홀짜리 파크골프장(3만㎡)을 새롭게 설치한다. 달빛공원 내 기존 18홀 파크골프장과 합치면 총 36홀 규모로 국제·국내대회 개최가 가능하다.

    인천경제청은 지난해 6월부터 실시설계용역을 추진했으나 사업 인허가 절차와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인증 절차에 막혀 설계용역을 잠정 중단했다.

    그러나 최근 교통영향평가 변경 심의를 통과했으며 RC스포츠경기장 조종대와 화장실 등 시설물에 대한 BF 인증을 받아 지난달 말 용역을 재개했다.

    인천경제청은 공원 진입 시 도로에서 하천 부분으로 이어지는 경사로를 조정하는 방안 등을 설계에 반영해 조만간 용역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올해 안으로 시공업체를 선정한 뒤 착공할 예정"이라며 "각종 국제·국내대회를 유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달빛공원을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