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서 ‘경기 관광 설명회’
  • ▲ 인도네시아에서 열린 ‘경기관광·마이스 페스타(MICE Festa)’ 모습. ⓒ경기관광공사 제공
    ▲ 인도네시아에서 열린 ‘경기관광·마이스 페스타(MICE Festa)’ 모습. ⓒ경기관광공사 제공
    경기관광공사가 위축된 인바운드 관광 회복을 통한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해외 관광객 유치를 선제적으로 추진한다.

    경기관광공사는 한국관광공사와 공동으로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에서 현지 주력 여행사 및 마이스 관계자를 초청, ‘경기관광·마이스 페스타(MICE Festa)’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공사는 20일 오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하야트 센트릭 호텔에서 현지 송출(아웃바운드) 10대 여행사 관계자 등을 초청, 도내 관광업체 11개소와 함께 B2B 설명회를 진행했다. 

    또 현지 최대 여행사인 ‘애플 베케이션스’ 등 4개 여행사를 대상으로 ‘2024 경기도 상품판매 우수 여행사’ 시상식을 열어 현지 여행업체와의 협력 관계를 강화하는 활동을 펼쳤다.

    아울러 21일에는 쿠알라룸푸르 코리아 프라자에서 방한 예정 말레이시아인 70여 명을 초대해 '서울 이상의, 평화롭고 안전한 경기도(More than Seoul, Peaceful Gyeonggi)'라는 주제로 개별관광객 설명회를 개최했다.

    특히 공사는 '지하철 타고 경기도 방문하기', '도내 벚꽃 명소', '주요 봄 축제' 등을 소개하고, 경기도 참가 업체와의 1:1 상담 및 한국 문화를 알리기 위한 분식, 고추장 만들기 체험도 진행했다.

    이후 경기관광공사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로 장소를 옮겨 23일 아야나 미드플라자에서 현지 유력 여행사 및 MICE 관계자 등 80명을 초청, B2B 설명회를 개최했다. 인도네시아는 최대 무슬림 인구를 보유한 국가인 만큼 경기관광공사는 도내 무슬림 기도실 보유 관광지, 할랄 음식점 등 다양한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홍보,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조원용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지난해 말부터 시작된 갑작스러운 국내 정치 불안정으로 해외에서 한국 방문 자제령이 내려지는 등 외국인의 국내여행 수요가 전반적으로 침체된 게 사실”이라며 “하지만 도와 협력해 경기도의 매력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선제적 해외 마케팅을 추진하고, 외국인 관광객의 유치 확대를 도모해 도내 관광업계 및 지역 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