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취학 아동 건강 증진, 지역농가 소비 확대 도모
  • ▲ 가정보육어린이 대상 ‘건강과일 공급사업’ 안내문ⓒ오산시 제공
    ▲ 가정보육어린이 대상 ‘건강과일 공급사업’ 안내문ⓒ오산시 제공
    오산시는 지역 내 미취학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2025년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공급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오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가정양육수당 또는 부모급여(현금)를 받는 가정에 신선한 제철과일을 제공, 아동 건강 증진과 함께 지역농가 소비 확대를 도모하기 위한 복지정책이다.

    지원 대상은 9월19일 기준 오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8월 또는 9월에 가정양육수당(24개월 이상~ 86개월 미만 아동)이나 부모급여(현금, 0에서 23개월 아동)를 받는 가정이다. 다만, 어린이집·유치원 등 보육시설을 이용하는 아동과 농식품바우처 수혜 가정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온라인 ‘경기민원24’(https://gg24.gg.go.kr) 또는 오산시청 농축산정책과, 아동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신청 마감 후 자격 확인 절차를 거쳐 10월 중 선정 결과를 카카오톡 또는 문자 메시지로 안내한다.

    선정된 가정에는 11월부터 12월 사이 총 두 차례에 걸쳐 경기도산 제철과일 꾸러미가 순차적으로 배송된다.

    오산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미취학 아동의 건강 증진과 가정 내 과일 소비 확대뿐만 아니라 지역농가의 안정적 판로 확보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