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 ‘에코 리프레쉬(eco refresh)’ 실천
  • ▲ 공기정화식물 화분 30개를 화성시 소재 요양원 3곳에 기부한 임직원들ⓒ화성도시공사 제공
    ▲ 공기정화식물 화분 30개를 화성시 소재 요양원 3곳에 기부한 임직원들ⓒ화성도시공사 제공
    화성도시공사(이하 HU공사)가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 ‘에코 리프레쉬(eco refresh)’를 통해 제작한 공기정화식물 화분 30개를 화성시 소재 요양원 3곳에 기부했다.

    에코 리프레쉬는 HU공사 내부 사회공헌활동 공모전 우수사업으로 선정된 프로그램으로, 실내 공기질 개선과 정서적 위로를 동시에 도모하는 ‘녹색 나눔 활동’이다. 이번 활동에는 임직원 16명이 참여해 공기정화식물 2종과 백동백을 화분에 심고 조경용 돌로 장식해 관상 효과까지 더한 맞춤형 화분을 직접 제작했다.

    완성된 화분은 이날 화성시 내 요양원 3곳에 전달돼 어르신들의 생활공간에 작은 쉼표와 활력을 더했다.

    HU공사는 이번 사업을 포함해 ‘직원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발굴된 총 3건의 우수사업을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직원 주도의 지역 상생 모델을 확산하고, 시민이 체감하는 사회적 가치를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HU공사 사회공헌 담당자는 “직원들이 정성을 담아 만든 초록 화분이 어르신들께 작은 위로와 변화를 드리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확대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