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정부 정책 변화와 저출생 등 사회적 현안에 선제적 대응력 제고
  • ▲ 시민 행복 실현과 혁신 도약 다짐하는 HU공사 직원들ⓒ화성도시공사 제공
    ▲ 시민 행복 실현과 혁신 도약 다짐하는 HU공사 직원들ⓒ화성도시공사 제공
    화성도시공사(이하 HU공사)는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태안 리솜리조트에서 ‘2025년도 경영혁신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은 새 정부 정책 변화와 저출생 등 사회적 현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시민에게 더욱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공사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는 경영혁신 전담 직원 40명이 참석해 외부 전문가 강연을 듣고 다양한 혁신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첫째 날에는 지방공기업 정책 변화와 혁신 방향, 전년도 성과 분석, 조직문화 진단 결과를 공유하며 개선 과제를 점검했다. 

    둘째 날에는 정부 정책 대응 과제 설명, 공사 비전 공유, 직원 참여형 토론이 이어졌다. 도출된 의견은 부서별 검토와 후속 논의를 거쳐 실행 가능한 과제로 발전시켜 단순 논의에 그치지 않고 성과로 이어지도록 했다. 

    HU공사는 워크숍이 내부 행사에 머무르지 않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드는 ‘실행형 워크숍’으로 의미를 부여했다.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HU공사는 정책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조직문화와 업무 프로세스 혁신을 강화해 시민 중심 경영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병홍 HU공사 사장은 “이번 워크숍은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공사가 어떻게 시민 행복을 높일 수 있을지를 함께 고민한 자리였다”며 “전 직원이 힘을 모아 시민에게 사랑받는 최우수 공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