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현악·기타 오케스트라 50명 선발… 경험 없어도 지원 가능
  • ▲ 오산 청소년 오케스트라 신규단원 모집 포스터ⓒ오산문화재단 제공
    ▲ 오산 청소년 오케스트라 신규단원 모집 포스터ⓒ오산문화재단 제공
    (재)오산문화재단은 오산 청소년 오케스트라의 신규 단원을 모집한다.

    모집은 오는 2월12일까지 서류 접수로 진행되며, 서류심사 이후 2월25일부터 26일까지 면담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오산문화재단은 엘 시스테마(El Sistema) 철학을 바탕으로 '오산 청소년 관현악 오케스트라'와 '오산 청소년 기타 오케스트라' 등 두 개의 청소년 오케스트라를 운영하는데, 이번 신규 단원 모집을 통해 관현악 오케스트라 30명, 기타 오케스트라 20명 등 총 50명을 선발한다.

    모집 대상은 오산시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의 아동·청소년 또는 해당 연령대 청소년으로, 악기교육 경험이 없어도 지원할 수 있다. 재단은 음악적 경력보다 꾸준한 활동 의지와 성실성을 중점적으로 평가해 단원을 선발할 방침이다.

    선발된 단원은 기초부터 체계적인 악기교육을 받게 되며, 향상음악회와 정기연주회 등 전문 무대에서의 연주 기회는 물론 워크숍·예술캠프·'찾아가는 음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나아가 이를 통해 음악적 역량 강화와 함께 협동심, 책임감, 긍정적 자존감 형성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원 희망자는 오산문화재단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응시원서를 내려받아 서류를 작성한 뒤 이메일 또는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결원 발생 시에는 상시 모집도 병행한다.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오산문화재단 문예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