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경사협회경기도안경사회 등과 업무협약
  • ▲ 경기국제공항유치수원시민협의회와 대한안경사협회경기도안경사회, 수원공군전우회 시민봉사단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제공
    ▲ 경기국제공항유치수원시민협의회와 대한안경사협회경기도안경사회, 수원공군전우회 시민봉사단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제공
    경기국제공항유치수원시민협의회는 대한안경사협회경기도안경사회, 수원공군전우회 시민봉사단 등 2개 단체와 수원 군 공항 이전 및 경기국제공항 건설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협약식에서 장성근 시민협의회 회장은 “경기남부통합국제공항 건설 사업은 수원과 화성 등 양 도시의 발전과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한 일임을 많은 시민에게 알리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병갑 대한안경사협회경기도안경사회 회장은 “경기국제공항 건설의 필요성과 당위성에 공감하며,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시민협의회의 활동에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국제공항유치수원시민협의회는 지난 7월 27일부터 현재까지 75개 단체와 협약을 체결하며 연대를 강화해 오고 있으며, 수원 군 공항 이전 및 경기국제공항 건설 사업의 공론화를 위해 그 범위를 경기 남부권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