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목소리에 귀 기울여, 실제로 필요한 변화 만들 것"
  • ▲ 이상철 국민의힘 경기 용인시을 국회의원 후보가 지역 주민들을 만나 불편 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이상철 선거사무소 제공
    ▲ 이상철 국민의힘 경기 용인시을 국회의원 후보가 지역 주민들을 만나 불편 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이상철 선거사무소 제공
    이상철 국민의힘 용인을 국회의원 후보가 주민밀착형 공약으로 지역사회의 '소확행' 실현을 약속했다.

    이 후보는 29일 "불편을 체감하고 있는 주민들의 의견으로 발굴된 공약들을 실현해 시민들과 함께 도시를 디자인하겠다"고 밝혔다.

    먼저 이 후보는 산책길 주변에 충분한 그늘쉼터가 없다는 상하동 주민들의 민원에 대해 "상하천 산책길에 그늘쉼터를 설치해 주민들이 여름철에도 쾌적한 환경에서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며 "모든 세대의 주민들이 무더위를 피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함으로써 지역 사회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 후보는 "구갈동 주민들이 도로와 산책로를 이어주는 연결 교량의 필요성을 제기했다"며 "강남마을과 레스피아 사이에 새로운 연결 교량을 신설해 주민들의 이동 편의성을 개선하고 도심 속 힐링 공간과의 접근성을 강화하겠다"고 설명했다.

    이 후보는 또 문화시설 부족으로 인한 불편을 토로한 구갈동 주민들을 대상으로 "기흥역세권 저류지에 야외음악당을 설치해 주민들이 다양한 문화적 활동과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에 새로운 문화의 장을 마련하고, 주민들의 문화생활 접근성을 대폭 향상시킬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 후보는 "흥덕지구 주민들은 신분당선을 이용하는 데 많은 불편이 있고, 흥덕IT밸리 옆 하천을 건너기 위한 교량 간격이 너무 넓어 광교로 접근하기 힘들다는 의견이 다수였다"며 “광교중앙역·상현역행 마을버스 노선 증차 및 신설 약속과 흥덕IT밸리와 광교호수중학교를 연결하는 교량 설치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번 공약 발표는 주민들의 직접적인 요구사항을 청취하고, 그것을 정책에 반영하려는 의지의 표현"이라며 "주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 실제로 필요한 변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용인 출신으로 유신고등학교와 한양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ROTC 28기로 군생활을 시작해 육군 제5보병사단장, 군사안보지원사령관, 지상작전사령부 참모장(중장)을 역임한 ‘정통 군인’이자 국민의힘 군사·안보분야 영입인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