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기도의회가 지난 8일 대회의실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디지털 사진 촬영교육' 모습. ⓒ경기도의회 제공
    ▲ 경기도의회가 지난 8일 대회의실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디지털 사진 촬영교육' 모습.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가 보도용 의정활동 사진의 질을 높이기 위해 의회사무처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디지털 사진 촬영교육'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9일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의원별 의정활동 확대로 직원들이 언론 보도용 사진을 직접 촬영하는 일이 늘어남에 따라 비전문가도 양질의 사진을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직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된 강의에는 사진전문업체인 '유니크스튜디오' 소속 조민서 대표가 강사로 나서 사진의 원리와 특성, 촬영방법 등을 폭넓게 설명했다.

    조 대표는 프랑스 사진 전문교육기관인 ETPA를 졸업한 DSLR 카메라 전문가로, 이번 교육에서 카메라는 물론 휴대전화를 활용한 촬영 방법까지 포괄적으로 다뤘다.

    교육 내용은 '사진의 역사'와 'DSLR 카메라 기능 및 사용법', '의회용 사진의 특징', '휴대전화를 통한 촬영기법' 등으로 꾸려졌다.

    특히, 직원들은 교육시간 중 1인당 1대의 DSLR 카메라를 실습용으로 제공받아 카메라의 세부 기능과 조리개와 셔터 활용에 따른 사진의 변화 등을 그 자리에서 효과적으로 학습했다.

    조 대표는 "의원이 발언이나 건의할 때의 모습을 포착해 역동적으로 담아내고, 화면 밝기 조절, 크로핑 등을 조치하고 신속하게 배포될 수 있게끔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휴대전화를 활용한 실용사진 촬영기법도 강연됐다.

    조 대표는 초점 및 노출, 플래시, 타이머 등 일반기능 활용법을 설명한 뒤, 화면 비율을 조정하고 수평을 맞춰 양질의 사진을 촬영하는 비법을 공개하고 그 자리에서 직접 촬영한 결과물을 공유했다.

    교육을 계획하고 주관한 언론홍보담당관 관계자는 "사진은 강력한 의사소통 도구이자 의정활동을 생생하게 기록하고 전파하는 중요한 자료"라며 "의회 직원들의 전문성을 높여 경기도민께 양질의 의정홍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