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기도교육청 '경기 미래형 과학고 지역 인재 선발 도입 방안 포럼' 포스터. ⓒ경기도교육청 제공
    ▲ 경기도교육청 '경기 미래형 과학고 지역 인재 선발 도입 방안 포럼' 포스터.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은 '경기미래형과학고' 5곳의 입학전형 방안 마련을 위한 의견 수렴에 나선다.

    경기교육청은 새롭게 전환·설립하는 '경기미래형과학고 지역인재 선발 도입 방안 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은 경기북과학고를 비롯해 새롭게 전환·설립하는 부천·성남·시흥·이천지역 경기미래형과학고의 입학전형 방향 모색과 지역사회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해 마련됐다.

    포럼은 오는 17일 남부청사, 19일 북부청사, 29일 부천교육지원청과 성남 국립국제교육원, 30일 이천 서희청소년센터, 31일 시흥교육지원청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포럼 포스터와 가정통신문 큐알(QR) 코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주요 내용은 △경기미래형과학고 지역인재 선발 정책연구 공유 △지역인재 선발 비율 및 지원 자격 논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며, 학부모·지자체·교원 등 교육공동체가 함께 학생 선발의 공정성과 교육적 타당성을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논의 결과는 경기미래형과학고 입학전형 기본 방향을 설계하는 토대가 되며, 과학고 설립 취지에 적합한 우수 인재를 선발하는 기준 마련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현계명 경기도교육청 융합교육과장은 "이번 포럼은 학교·학부모·지역사회가 함께 미래형과학고의 선발 체계를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공정하고 타당한 입학전형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