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류윤기(우측 네번째) iH 사장이 장충모(우측 다섯번째) 전남개발공사 사장과 신재생에너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iH 제공
    ▲ 류윤기(우측 네번째) iH 사장이 장충모(우측 다섯번째) 전남개발공사 사장과 신재생에너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iH 제공
    인천도시공사(iH)는 최근 전남개발공사와 신재생에너지 정책 기여 및 지역 상생을 위한 상호 협력 업무협약( 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정부의 친환경 재생에너지 대전환 정책에 적극 기여하고, 도시개발 및 에너지 분야에서 쌓아온 역량을 결합해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보급 목표 달성을 위한 공동 정책 제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신재생에너지사업 관련 규제 개혁 및 제도 개선 과제 발굴 △ 기술 및 정책정보 교류 △ 주민참여형 모델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류윤기 iH 사장은 “이번 협약은 단순한 사업적 협력을 넘어 지역사회의 이익과 국가 에너지 전환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고, 동시에 양 기관의 상생 발전을 도모하는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자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