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기도농수산진흥원 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의 온라인 SNS 이벤트 홍보 포스터.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제공
    ▲ 경기도농수산진흥원 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의 온라인 SNS 이벤트 홍보 포스터.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제공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SNS 이벤트로 귀농·귀촌에 대한 관심을 이끈다.

    경기도와 농진원이 운영하는 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는 오는 11월까지 귀농·귀촌에 관심 있는 도시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센터 홍보 게시글 공유 △센터 및 프로그램 관련 인증사진·영상 업로드 △귀농·귀촌박람회 연계 참여 등 3가지 방식으로 운영되며, 참가자는 인스타그램·페이스북·블로그·카카오톡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온라인 커피 쿠폰과 현장 경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월별 추첨과 평가 선정을 통해 5000·1만 원권 쿠폰을 지급하며, 귀농·귀촌박람회 현장에서는 선착순 150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는 이번 이벤트가 귀농·귀촌에 대한 도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센터 인지도를 제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최연철 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장은 "SNS를 활용한 참여형 이벤트는 도시민과 소통을 넓히고 귀농·귀촌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확산하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와 프로그램으로 귀농·귀촌 희망자의 안정적 정착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