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4일까지 지역화폐 결제 금액 3만 원부터 캐시백 10% 지급
  • ▲ 희망화성지역화폐 추석맞이 캐시백 이벤트 안내문ⓒ화성시 제공
    ▲ 희망화성지역화폐 추석맞이 캐시백 이벤트 안내문ⓒ화성시 제공
    화성특례시는 추석 명절을 맞아 22일부터 10월4일까지 ‘희망화성지역화폐 특별 캐시백 이벤트’를 운영한다.

    이벤트는 행사 기간 희망화성지역화폐로 3만 원 이상 결제할 경우 결제 금액의 10%를 캐시백으로 제공하는 방식이다. 1인당 최대 3만 원(결제 금액 30만 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화성시는 평소에도 희망화성지역화폐 충전 시 충전액의 10%를 인센티브로 지급하며, 지난 1일부터 오는 10 31일까지는 인센티브 지급 한도를 월 100만 원으로 확대해 최대 10만 원까지 추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민들은 이번 캐시백 이벤트와 상시 인센티브를 동시에 적용받아 지역화폐 결제액 기준 3만 원부터 30만 원까지는 최대 20% 할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다만 캐시백은 인센티브 충전금을 제외한 본인 충전금 사용분에만 적용되며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지급된 캐시백은 연 매출 12억 원 이하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사용 기한은 오는 12월31일까지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이번 캐시백 이벤트가 추석 명절을 준비하는 시민들의 가계 부담을 덜고 지역 내 소비 활성화와 소상공인 매출 증대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를 살리는 다양한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