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 ‘한 걸음 더’
  • ▲ 화성시아이돌봄센터 개관식에서 참석자들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화성시 제공
    ▲ 화성시아이돌봄센터 개관식에서 참석자들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화성시 제공
    화성특례시가 지난 28일 화성시아이돌봄센터 개소식을 갖고 지역 내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을 위한 단독 센터 운영에 본격 돌입했다.

    화성시아이돌봄센터는 맞벌이 가정과 한부모 가정, 저소득 가정 등 돌봄이 필요한 가정을 대상으로 △아이돌봄 서비스 연계 △아이돌보미 교육 및 관리 △아이돌봄 서비스 안내 및 홍보 △아이돌봄 서비스 비용 지원 등을 체계적으로 수행하는 거점 기관이다.

    특히, 이번 센터 개소는 기존 화성시가족센터 내 위탁사무로 운영되던 아이돌봄 업무를 독립 운영체계로 전환한 것으로, 사업의 전문성과 공공성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화성시는 화성시아이돌봄센터를 중심으로 돌봄 공백 해소와 저출생 문제 대응을 위한 다양한 돌봄 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화성시 관계자는 “화성시아이돌봄센터가 양육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돌봄 환경을 조성하고 아이와 가정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돌봄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