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현장 중심, 사례 중심 소통 활성화'가 올해 홍보 목표임태희 경기교육감 "교육가족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닿아야"
  • ▲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8일 남부청사에서 열린 '2025 경기교육 홍보담당자 소통 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제공
    ▲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8일 남부청사에서 열린 '2025 경기교육 홍보담당자 소통 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제공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효과적인 경기교육 정책 홍보를 위한 홍보 기획 및 협업 방안을 제시했다.

    경기교육청은 28일 남부청사에서 올해 경기교육 정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홍보 담당자 대상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교육지원청·직속기관 등 경기교육 홍보 담당자 110여 명이 참여해 새로운 경기교육 정책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한 홍보 기획과 협업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구체적으로는 올해 △경기교육 정책 홍보 목표 공유 △경기교육 홍보 담당자 네트워크 활성화 계획 △교육지원청 및 학교 정책 소통 활성화 계획 △사안별 언론 대응 교육 △홍보 담당자 간 소통의 시간 등이다.

    올해 경기교육 정책 홍보 목표는 '학교 현장 중심, 사례 중심 소통 활성화'다.

    경기교육 정책을 적용한 학교와 지역사회를 찾아가 교육 현장의 실천 사례를 확인하고, 디지털 제작물을 통한 소통과 홍보 기능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경기교육청은 지식 기반과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정보 제공을 위해 공식 유튜브를 '지오이(GOE)' '지오삼(GO3)'으로 분리했다.

    'GOE'는 경기도 공공기관 최초로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해 최근 '실버 버튼'을 획득했다.

    SNS(인스타그램·블로그·페이스북·스레드)도 더욱 확장해 다채롭게 운영 중이다. 생생한 교육 현장을 담은 참여형, 공감형 제작물을 통해 교육 수요자와 소통을 넓히고 있다.

    특히 20~30대 젊은 직원의 창의적 생각이 더해진 참신한 제작물로 SNS와 유튜브 채널의 조회수가 꾸준히 늘고 있다.

    구독을 독려하는 참여 행사 등으로 상호작용이 활발해지며 경기교육 정책에 대한 공감대가 확산하고 있다.

    임태희 경기교육감은 "서로 눈을 맞추면서 대화하고 공감하는 것이 소통"이라면서 "진정한 소통을 통해 경기교육 정책이 학생·교직원·학부모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닿을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임 교육감은 "학생이 변화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교육지원청·경기도교육청 모든 현장에서 더 좋은 교육환경을 만드는 데 여러분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오늘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통해 새롭게 변화하는 경기교육에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