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오피스텔 23개동, 3270가구 분양, 단지 내외부에 쇼핑·문화·여가시설 갖춰
  • ▲ 송도11구역에 공급되는 ‘송도자이풍경채 그라노블’ 조감도.ⓒGS건설 제공
    ▲ 송도11구역에 공급되는 ‘송도자이풍경채 그라노블’ 조감도.ⓒGS건설 제공
    GS건설과 제일건설이 송도국제도시 11공구에 이달 공급하는 ‘송도자이풍경채 그라노블'은  ‘올인빌(All in village)’의 장점을 갖춘 아파트다.  단지 내부에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췄을 뿐 아니라  ‘O세권’으로 대표되는 카페, 지하철역, 쇼핑몰을 비롯한 생활인프라 등을 고루 갖춘 ‘올인원’ 아파트로서 주거시장의 인기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다. 

    '그라노 블'은 주거, 상업 지역을 포함해 업무, 교육 등 다양한 인프라 시설들이 밀집된 송도11공구 내 최대 규모의 매머드급 단지다. 지하 2층~지상 최고 47층, 23개동(아파트 21개동, 오피스텔 2개동) 총 3,270가구(총 5개 단지, 아파트 2,728가구와 오피스텔 542실)가 공급된다. 

    송도11공구는 도시 중심부에 주거·상업 지역을 포함해 업무·교육 등 다양한 인프라 시설들이 밀집된 ‘압축 도시’로 불린다. 송도11공구에는 중앙을 관통하는 총 4.98㎞의 워터프론트가 있어 주민에게 쾌적한 주거환경과 친수공간을 제공한다. 홈플러스, 현대프리미엄아울렛(송도점), 트리플스트리트 등 대형 쇼핑시설이 인접해 있고, 메가박스 등 문화여가시설도 다양하다. 800병상 규모 송도세브란스병원은 2026년 12월 개원을 앞두고 있다.

    단지에서는 송원초, 박문중, 박문여고 등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연세대 국제캠퍼스, 인천글로벌캠퍼스(뉴욕주립대, 조지메이슨대, 겐트대, 유타대)가 인접해 있다. 단지 바로 옆에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용지도 계획돼 있다. 향후 송도11공구 내 연세대 국제캠퍼스 2단계와 인하대 송도캠퍼스도 신설된다.

    기업들도 입주를 앞두고 있어 향후 배후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송도11공구 남쪽에는 총 사업비 7조5000억원 규모의 삼성바이오로직스 제2바이오캠퍼스가 예정돼 있다. 신생 바이오 기업인 롯데바이오로직스 본사도 입주한다. 단지 북측에는 연세사이언스파크가 조성되고 있으며 바이오공정 인력양성센터, 제약바이오 실용화센터(가칭)도 착공했다.

    아파트 내부도 올인빌에 걸맞는 다양한 시스템을 갖췄다. 자이 브랜드의 토털 에어솔루션 시스템인 ‘시스클라인’을 설치하며, 월패드·모바일 앱 등 자이 홈네트워크 시스템도 연동해 생활에 편리함을 더했다. 피트니스클럽, 사우나, 게스트하우스, 어린이집, 경로당, 스카이라운지 등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분양 관계자는 "송도11공구는 의료시설부터 교육, 쇼핑,문화, 여가 등이 완벽하게 결합된 이상적인 도시 공간"이라며 "단지 외부 주거 환경은 물론 첨단 주거 시스템과 각종 커뮤니티 시설 등을 통해 송도를 대표할 올인원 아파트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