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마루초 설립 주민대화 등 주민 간담회
  • ▲ 윤상현 예비후보가 자이크레스트 및 LH 아파트 입주민들에게 (가칭)용마루초교 조속한 설립을 위한 정책을 설명하고 있다. ⓒ윤상현 의원실 제공
    ▲ 윤상현 예비후보가 자이크레스트 및 LH 아파트 입주민들에게 (가칭)용마루초교 조속한 설립을 위한 정책을 설명하고 있다. ⓒ윤상현 의원실 제공
    인천 동·미추홀을 에 출마한  윤상현(국민의 힘) 예비후보는 13일 지역 내 신설 예정인 초등학교 및 대학교 동아리 간담회 등 교육현장 민생 행보에 적극 나섰다. 

    윤 후보는 이날 용현동에서 열린 주민간담회에서 용마루초등학교(가칭) 신설 추진과 관련한 주민들의 의견을 확인했다.  

    윤 후보는 “교육청의 여러 노력에도 불구하고 용마루지구 초등학교 설립을 위한 객관적인 지표가 충족되지 못해 학교 설립이 지연되는 게 안타깝다”며 “학교 설립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고, 지자체 및 교육청과 함께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후 윤 후보는 국민의힘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을 맡은 안철수 의원과 인하대 정치외교학과 동아리 ‘언론세미나’의 초청을 받아 청년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윤 의원은 청년들과 ‘인생네컷’ 사진을 찍고, 청년들의 고민과 관심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윤 후보는 ‘국회의원 중 과학자나 기업인 등 민생에 도움이 되는 직군이 많지 않다’는 한 청년의 지적에 “각계각층의 인재들을 영입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힘쓸 수 있도록, 정치문화와 토양을 정화해 정치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을 갖도록 하는 노력이 선행돼야 한다”고 답했다. 윤 후보는 향후 다양한 직군의 인재 영입을 위해 제도 개선에 나서겠다고도 했다.

    앞서 지난 12일 용현동에서 열린 주민간담회에서는 자이크레스트 및 LH 아파트 입주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가칭)용마루초교 신설' 추진에 대해 문답 형식의 대화를 나누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