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더 큰 책임감 갖고 노력"
  • ▲ SRGH사랑의병원과 삼성서울병원의 리더십 교육 및 실무자 미팅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RGH사랑의병원 제공
    ▲ SRGH사랑의병원과 삼성서울병원의 리더십 교육 및 실무자 미팅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RGH사랑의병원 제공
    SRGH사랑의병원은 삼성서울병원 QI실과 PI팀, 파트너즈센터가 참석한 가운데 리더십 교육 및 실무자 미팅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환자안전과 의료서비스 질 향상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실제 진료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교육에는 SRGH사랑의병원 진료부 35명을 비롯해 삼성서울병원 이준행 교수, 강선영 QI실부팀장, 박은경 PI팀파트장, 김영주 SMC파트너즈센터 팀장, 박혜은 회송협력파트 파트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강단에 선 삼성서울병원 소화기내과 교수이자 QI실장인 이준행 교수는 환자안전 및 인증과 관련해 그동안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해 참석자들의 큰 호흥을 얻었고, SRGH사랑의병원과 삼성서울병원의 진료협력 및 파트너로서의 관계를 다지기 위한 SMC파트너즈센터 김영주 팀장의 강의도 진행됐다.

    삼성서울병원 이준행 교수는 “SRGH사랑의병원의 의료진과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이길재 SRGH 사랑의병원장은 "환자안전과 의료서비스 질 향상에 더욱 더 큰 책임감을 가지고 노력하겠다"며 "삼성서울병원과의 합동 교육을 통해 현황을 짚어보고 해결 방안을 고민해보며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는 SRGH사랑의병원으로 성장하고 발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