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안성천변~안성천~6070 추억의거리에서 길놀이, 부스체험, 문화 공연 등 진행
  • ▲ 공동체 한마당 '가치 또 같이' 포스터ⓒ안성시 제공
    ▲ 공동체 한마당 '가치 또 같이' 포스터ⓒ안성시 제공
    2025 안성시 공동체 한마당 ‘가치 또 같이’가 오는 25일 안성교~안성천변~안성천~6070추억의거리 일원에서 개최된다.

    안성시시민활동통합지원단·안성문화도시센터·안성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이 공동 추진하는 이번 행사는 지난해 안성맞춤아트홀에서 처음 열린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구성하고 시민들에게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안성천과 구도심 일대에서 진행한다.

    오후 1시부터 관내 공동체가 기획한 프로그램과 부스(전시·판매·체험), 문화장이 상시 운영되며, 안성천 메인 무대, 천변도로, 6070 추억의거리에서는 다양한 문화 공연과 이벤트가 펼쳐진다. 

    안성교에서는 신선하고 안전한 로컬푸드 농산물을 평소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며, 6070추억의거리에서는 오후 늦게까지 골목식탁과 시민동아리의 버스킹 공연이 펼쳐진다.

    오후 2시에는 안성천 메인 무대에서 공동체 기념식과 시민 참여 길놀이가 진행된다.

    정운길 시민활동통합지원단장은 “늦가을 공동체와 시민들이 함께하는 축제를 준비했다. 많은 공동체가 열정을 갖고 참여한 만큼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안성시 공동체 네트워크가 더욱 단단히 구축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공동체를 통해 시민과 함께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