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정책 홍보 콘텐츠 제작, '오! 해피 장미빛 축제' '야맥축제' 부스 기획·운영 등 성과 공유
  • ▲ 2025년도 청년활동 결과공유회ⓒ오산시 제공
    ▲ 2025년도 청년활동 결과공유회ⓒ오산시 제공
    오산시는 4일 오산청년일자리지원센터 이루잡에서 지역청년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오산시 청년활동 결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공유회는 한 해 동안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기획·참여한 다양한 활동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더 많은 청년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했다. 

    행사는 이권재 오산시장의 격려 인사를 시작으로 제5기 오산시청년협의체가 분과별 활동 결과를 직접 발표했다. 이어 오산청년봉사단 ‘윙즈’가 시범사업 운영 현황과 청년 간 교류 확대를 위해 추진한 ‘오산청년 네트워킹 프로그램’의 성과를 소개했다. 청년들이 의견을 나누고 교류할 수 있는 소통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됐다.

    올해의 주요 청년활동은 △청년정책 홍보 콘텐츠 제작 △‘오! 해피 장미빛 축제’ 및 야맥축제 부스 기획·운영 △청년의 날 기념 행사 ‘아주 보통의 하루’ 기획·운영 △청년&반려동물 공존 플로깅 ‘오산청년, 같이 줍개’ △온기 나눔 프로젝트 등으로, 청년문화 확산과 지역 참여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또한 청년 네트워킹을 활성화하기 위한 대화형 소모임 ‘오씨네마’ ‘토킹어바웃’ 등도 운영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그동안의 활동 내용을 공유하고 2026년 오산시청년협의체 및 오산청년봉사단 ‘윙즈’의 운영 계획이 안내됐다.

    한편, 오산시는 오는 18일까지 제6기 오산시청년협의체 신규 위원을 모집한다.  협의체는 교류기획·정책소통·홍보취재 등 3개 분과로 나뉘어 활동할 예정이다. 

    제1기 오산청년봉사단 ‘윙즈’도 10일부터 31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신청은 오산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제출하면 된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이 모여 청년들의 의견을 형성하고, 나아가 지역청년정책 발전의 기반이 된다”며 “앞으로도 청년들과 적극 소통하며 활기찬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