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69개 체력인증센터 중 종합 3위
  • ▲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 성과평가에서 전국 우수센터로 선정된 화성체력인증센터ⓒ화성도시공사 제공
    ▲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 성과평가에서 전국 우수센터로 선정된 화성체력인증센터ⓒ화성도시공사 제공
    화성도시공사(이하 HU공사)가 운영하는 화성체력인증센터가 ‘2025년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 성과 평가’에서 우수 센터로 선정됐다.

    화성체력인증센터는 국민체육진흥공단 주관으로 △국민체력100사업 운영 관리 △서비스 품질 △지역 협력 △체력 증진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지표를 종합해 진행된 평가에서 전국 69개 체력인증센터 가운데 종합 3위를 기록하며 우수 센터로 이름을 올렸다.

    화성체력인증센터는 올해 건강 증진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보건의료기관과 협업을 강화하고 체력인증센터가 설치되지 않은 지역과 65세 이상 어르신, 다문화시민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체력 인증 서비스’를 운영해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평일 주간 방문이 어려운 학생과 직장인을 위해 야간·주말 운영을 확대하는 등 균형 있는 체력 인증환경 조성에 힘썼다.

    이 같은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체력 인증에는 5175명이 참여했으며, 체력증진교실에는 2만5454명이 참여하는 등 국민체력100 공공서비스의 지역 확산과 시민 체력 증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HU공사 체육센터 관계자는 “국민체력100 프로그램이 시민들의 건강한 일상 형성에 실질적 도움이 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화성시민의 체력 향상과 삶의 질 개선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