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31일 3일간 한시적으로 기존 인센티브 중복 적용으로 최대 30% 혜택
  • ▲ 연말 오색전 감사 혜택 이벤트 포스터ⓒ오산시 제공
    ▲ 연말 오색전 감사 혜택 이벤트 포스터ⓒ오산시 제공
    오산시는 올 한 해 동안 지역화폐 ‘오색전’을 이용해준 시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연말 소비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2025년 오색전 연말 감사 특별 이벤트’를 추진한다.

    이벤트는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행사 기간 관내 지역화폐 가맹점에서 오색전으로 결제할 경우 결제금액의 15%를 후캐시백으로 지급한다. 

    지급 한도는 1인당 최대 1만5000원이며, 후캐시백은 지급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사용해야 한다. 사용 기한이 지나면 캐시백은 자동 소멸되며, 소비지원금이 모두 소진될 경우 행사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행사 기간 오색전으로 결제하면 자동으로 후캐시백이 적립돼 연말 장보기나 외식 등 일상 소비만으로도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연말 감사 이벤트는 기존 오색전 충전 인센티브(10%), 국비 신속집행 우수지자체 선정 기념 사용 혜택(5%)과 중복 적용돼 최대 30% 수준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산시는 이번 행사가 연말 소비가 집중되는 시기에 시민의 생활비 부담을 덜고 지역상권에 실질적인 매출 회복 효과를 더해 골목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연말을 맞아 오색전을 꾸준히 이용해준 시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지역화폐 사용이 자연스럽게 지역상권으로 이어져 연말 골목경제에 온기를 더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