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천시 아름다운 공장으로 선정된 인천 서구 소재 유일로보틱스 전경ⓒ인천시 제공
    ▲ 인천시 아름다운 공장으로 선정된 인천 서구 소재 유일로보틱스 전경ⓒ인천시 제공
    인천시는 ‘2025년도 인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장’으로 ㈜유일로보틱스·㈜그린리소스·㈜월드웰 등 3개 기업을 선정했다.

    산업용 로봇 제조업체인 ㈜유일로보틱스는 인천 서구 청라동에 있으며, 카페테리아·기숙사와 오픈형 협업공간 등 우수한 복지시설과 젊은 인재 중심의 창의적 조직문화 등 '혁신경영'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반도체·디스플레이 공정용 초고밀도 보호 코팅 전문기업 ㈜그린리소스는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 사옥 1개 층을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공간으로 조성해 벤처기업 육성 기반을 마련하는 등 '비전경영'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인천 서구 청라동의 용접 설루션 전문기업 ㈜월드웰은 특성화고·전문대와 연계해 용접교육 공간을 무상 제공하고 사옥 1개 층을 협력업체에 제공하는 등 '상생경영'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이들 기업에는 인천시의 내년도 중소기업 지원사업에서 우선 지원과 가점 혜택이 부여된다.

    인천시는 산업시설에 대한 인식 제고와 기업의 자발적 근로환경 개선을 유도하기 위해 2016년부터 매년 아름다운 공장을 선정해 시상한다.